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Index Skip Scan
- Loose Index Scan
- 연결 리스트
- 자료구조
- 포인터
- 연결리스트
- 생성자 new
- access
- Index Range Scan
- javascript this
- c언어 스택 배열
- npm Option
- Index Full Scan
- javascript new
- pattern
- javascript 생성자
- 배열
- 배열 스택
- 스택 배열
- 생성자
- 스택
- 추상적 자료 구조
- C#
- javascript prototype
- new 사용법
- 큐 연결리스트
- 이중 연결 리스트
- 연동
- 확장 엘리먼트
- jQuery
Archives
- Today
- Total
Open-Closed Principle
Adapter Pattern(어답터 패턴) 본문
어댑터 패턴(Adapter Pattern) - 한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한다. 어댑터를 이용하면 인터페이스 호환성 문제 때문에 같이 쓸수 없는 클래스들을 연결해서 쓸 수 있다.
이 패턴을 이용하면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를 그래도 활용할 수 있다. 인터페이스를 변환해주는 어댑터를 만들게 되면, 클라이언트와 구현된 인터페이스를 분리시킬 수 있으면, 나중에 인터페이스가 바뀌더라도 그 변경 내역은 어댑터에 캡슐화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는 바뀔 필요가 없다.
어댑터 패턴에는 객체 어댑터와 클래스 어댑터가 있다. 하지만 다중 상속이 가능한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클래스 어댑터를 사용 할 수 있다.
객체 어댑터와 클래스 어댑터에서는 어댑티를 적용시키는 데 있어서 두가지 서로 다른 방법(구상 vs. 상속)사용한다.
어댑터를 이용한 소스 코드 이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| public interface Duck{ public void quack(); public void fly(); } public class MallardDuck implements Duck{ public void quack(){ System.out.println("Quack"); } public void fly(){ System.out.println("I'm flying"); } } public interface Turkey{ public void gobble(); public void fly(); } public class WildTurkey implements Turkey{ public void gobble() { System.out.println("Gobble gobble"); } public void fly(){ System.out.println("I'm flying a short distance"); } } public class TurkeyAdapter implements Duck{ Turkey turkey; public TurkeyAdapter(Turkey turkey){ this.turkey = turkey; } public void quack(){ turkey.gobble(); } public void fly() { for(int i=0;i<5;i++){ turkey.fly(); } } } public class DuckTestDrive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MallardDuck duck = new MallardDuck(); WildTurkey turkey = new WildTurkey(); Duck turkeyAdapter = new TurkeyAdapter(turkey); System.out.println("The Turkey says..."); turkey.gobble(); turkey.fly(); System.out.println("\nThe Duck Says..."); testDuck(duck); System.out.println("\nThe TurkeyAdapter says..."); testDuck(turkeyAdapter); } static void testDuck(Duck duck){ duck.quack(); duck.fly(); } } |
'Programming > 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퍼사드 패턴(Facade Pattern) (0) | 2014.06.25 |
---|---|
Java - 전략패턴(Strategy Pattern) (0) | 2014.06.10 |